요즘 트랙스의 인기가 하늘을 찌를듯합니다. 벌써 2만대의 주문을 받았다고 하니 엄청난 수치라고 할수 있습니다. 쉐보레는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에 결국 내수와 수출의 비중을 10대 90에서 20대 80으로 조정을 하였습니다. 그만큼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옵션도 풍부하고 특히나 디자인이 정말 잘나왔죠.
어쩔수없는 비교를 할수밖에 없는데요.
셀토스와 트랙스를 비교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옵션과 가격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토스 가격표===
===셀토스 카다로그===
===트랙스가격표===
===트랙스크로스오버 시승이벤트===
제원비교
셀토스와 트랙스의 크기차이는 사실 한등급차이가 납니다. 전장이 무려 150mm나 차이가 나고 전폭 25mm 축거 70mm 트랙스가 더 큽니다. 높이만 트랙스가 cuv라서 약간 낮습니다. 실내 공간감도 트랙스가 확실히 넓어 보였고, 쾌적했습니다.
엔진비교
엔진은 셀토스는 1.6 가솔린터보이고, 트랙스는 1.2가솔린터보입니다. 4기통과 3기통의 차이가 있는데, 요즘은 다운사이징이 유행이다보니 3기통까지 내려왔네요. 아무래도 전기차로 넘어가기전에 환경문제로 최대한 친환경엔진으로 가려는 움직임때문인듯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푸조의 408모델도 1.2터보 3기통모델로 국내출시한다고 하죠.
제로백은 셀토스가 7초대중후반나오며, 트랙스는 8초대초중반이 나옵니다. 1초 안팎의 차이인데 일상영역에서는 크게 차이는 없다고 봐야할듯합니다. 고속도로를 많이 다니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여유로운 파워의 셀토스가 좀더 낫겠죠.
실내비교
셀토스는 지극히 수평수직구조의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트랙스는 비대칭의 사선이 많은 역동적인 디자인인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는 있을것같습니다. 다만, 그래도 셀토스의 인테리어가 좀더 단정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트랙스는 8인치의 계기판과 11인치의 인포테인먼트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셀토스는 디지털계기판과 10.25인치의 인포테인먼트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비교
사실 ls모델이 가성비다 라고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실제로 판매되는 모델은 90프로 이상이 액티브와 rs모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옵션포함 2700~2800으로 보고 셀토스모델을 보도록 하지요.
실질적으로 트랙스와 비교할만한 모델은 프레스티지 이상 등급입니다. 여기서 옵션이 워낙 많다보니 입맛에 맞는 옵션선택이 장점입니다. 실질적으로 트랙스와 비슷한 옵션을 뽑자면 시그니처 모델에 10.25인치네비게이션, 드라이브와이즈정도 묶은게 가격이 비슷합니다. 사실상 옵션에 가격을 보면 두모델의 차이는 크지않습니다.
옵션
서로없지만 좋은 옵션을 꼽아보겠습니다.
트랙스는 순정네비게이션이 없는대신 무선 안드로이드오토와 카플레이가 지원됩니다. 그리고 캡리스 주유구도 특이사항이고 액티브노이즈캔슬링도 특이점입니다.
셀토스는 어라운드뷰와 방향지시화면, 컴바이너타입 hud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옵션들을 선택하면 가격폭이 많이 올라가므로 3000대가 무너질수 있습니다.
추천
디자인에서 두모델의 성격이 많이 다릅니다. 셀토스는 정통 suv의 모양을 하고 있고, 트랙스는 크로스오버답게 개성있는 세단과 suv중간의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랙스는 좀더 날렵한 느낌이고 셀토스는 점잖은 느낌입니다.
쉐보레는 많이 알려졌다시피 차량의 기본기가 아주 잘되어있는 브랜드이다보니 좀더 탄탄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기대할수 있겠습니다. 셀토스는 그에비해 suv특성상 조금은 통통튀는 특성이 있습니다. 시야가 높기때문에 초보운전자들에게는 아무래도 셀토스가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총평
두모델이 뭐가 낫다고 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서로 성격이 다른 차량이다보니 딱 집어서 추천을 하기가 어렵네요.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에 비중을 둔다면 트랙스가 낫다고 보고, 여러가지 옵션을 생각한다면 셀토스가 낫다고 봅니다.
트랙스시승을 하게 되면 주행감은 확실히 알수가 있을듯합니다. 시승이후 한번더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랙스크로스오버 온라인카다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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